본문 바로가기

Work & Mobile Log

내년 출시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스마트폰은?

드디어, 소니에릭슨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출시소식이 공식적(??)으로 Release됐네요.
CPU도 1Ghz로 기존 스마트폰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기 위해 하드웨어적인 부분에도 공을 많이 들인 것 같습니다.

카메라의 줌기능은 16배 줌이라고는 돼 있지만 디지털 줌인 듯 하고, 얼굴인식 포커스 기능 등이 눈에 띄는군요.
소니의 기존 스마트폰 라인업인 엑스페리아와 구글 OS가 얼마나 궁합이 잘 맞게 만들어졌는지, 빨리 만져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전에 X3 사진이 돌아다닌 적이 있었는데, 아래 사진과 비교를 해 보니 크게 달라진 모습은 없는 듯 합니다.
X3의 정보대로라면 쿼티 키보드는 없는 형태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 쿼티를 포기하고 터치만으로 얼마나 큰 편의성을 줄 수 있을지 기대 반 의심 반입니다.

아래 그림 및 원문 기사 참조 바랍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10 사진 (위)

과거 노출된 소니 엑스페리아 X3 사진(아래)



[기사원문 - 출처 : AVING]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소니에릭슨은 3일(영국 현지시각),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 '엑스페리아(Xperia) X10'의 상세정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엑스페리아 X10(개발 코드명: 레이첼(Rachel))은 4인치 풀 와이드 VGA 터치패널과 1GHz 스냅드래곤(Snapdragon) 프로세서, 도넛(Donut)이란 이름으로 알려진 안드로이드 1.6버전을 탑재했다.

또한, 8.1메가픽셀의 카메라를 장착했흐며 16배 줌, 얼굴을 인식하는 오토포커스, 터치식 포커스 조절, 위치정보 저장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외부 메모리는 microSDHC 카드로, 8GB microSDHC 카드가 제공된다.

유저인터페이스는 소니에릭슨의 독자적인 'UX' 플랫폼을 탑재했으며, 웹킷(Webkit) 풀브라우저를 탑재해 구글 검색, 동영상 스트리밍, 유튜브 영상보기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메일, MMS, SMS를 지원하며, G메일 구글 캘린더, 구글 맵 및 토크를 탑재했다.

통신 방식은 W-CDMA(HSPA)와 GSM, GPRS/EDGE를 포함하며, 무선랜과 블루투스도 지원한다.

크기 119×63×13mm, 무게 약 135g인 엑스페리아 X10은 센서스블랙(Sensuous Black)과 러스터화이트(Luster White) 2가지 컬러로 구성돼 내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